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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잃어버린 분실물 찾기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LOST112)

by 쁑쁑쓰 2024. 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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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건을 잃어버리는 경험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요즘 이러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잃어버린 물건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경찰청에서는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LOST 112)을 도입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유실물의 접수부터 보관, 검색, 반환까지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시민들이 잃어버린 소중한 물건을 신속하게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트템 LOST11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 시스템이란?

유실물 통합포털 사이트인 로스트 112는 전국에서 발생한 유실물들을 한 곳에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분실물 신고 및 검색뿐만 아니라 습득물 등록, 보관, 공고 등도 가능합니다.

경찰서나 지하철역 등 여러 기관에서 각각 관리하던 유실물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물을 찾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서 매우 용이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 시스템 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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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로스트 112)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2. 분실물 신고: 분실물을 신고하려면 로그인 후 '잃어버렸나요? (분실물)'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분실물의 종류, 색상, 특징 등을 입력하고 사진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3. 습득물 등록: 타인이 잃어버린 물건을 습득한 경우, 로그인 후 '주인을 찾아요! (습득물)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습득물의 종류, 상태, 특징 등을 입력하고 사진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4. 검색: 분실물이나 습득물을 검색하려면 로그인 후 '습득물 상세 검색'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어를 입력하거나 지역, 이름, 장소, 접수구분 등을 설정하여 검색합니다.

5. 결과 확인: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분실물이나 습득물의 상세 정보를 확인합니다. 혹시 분실물을 찾았다면, 해당 기관에 연락하여 반환 절차를 받으시면 됩니다.

6. 문의사항: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로스트 112) 이용 중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에 문의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경찰서 유실물 업무 시간 안내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97

민원전화 : 국번없이 182(유료)

업무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공휴일 제외)

 

- 경찰서 사정에 따라, 점심시간 등 업무시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담당자와 방문 일시를 정한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lost112 해당 물품 보관 중인 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부정수령 및 도난 방지를 위해 유실물 담당자 외 직원은 유실물 업무 처리를 하지 않고 있어, 담당자의 업무시간 외 유실물 반환 업무 처리는 불가능합니다.

 

 

 

 

 

 

 

여러분들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LOST 112)에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혹시 모를 희망이 생길지도 몰라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물건을 찾아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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