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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갤럭시 화면 잠금 비밀번호 분실 및 해제 방법

by 쁑쁑쓰 2024. 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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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중요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간혹 실수로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게 되면 큰 불편을 겪게 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 이를 해제하는 다양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서비스센터나 삼성 스토어 비밀번호 해제 관련 안내

 

 패턴 / PIN / 비밀번호 / 지문 / 홍채 등을 분실하신 경우에는 서비스센터 방문 혹은 삼성 스토어 내 상주하고 있는 갤럭시 컨설턴트를 통해 비밀번호 해제가 불가능하며, 비밀번호 해제를 위해서는 휴대폰을 전체 초기화하셔야 합니다! 초기화 시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하실 수 없습니다. 현재 강화된 보안의 이유로 휴대폰의 잠금 해제를 하실 수 없으며, 초기화하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명의자 방문 시 필요한 서류

 

방문자 신분증과 [통신사 발행 서류]를 확인 후에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단, 듀얼심 사용 모델은 USIM과 eSIM을 동시에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통신사가 달라고 USIM 혹은 eSIM에 해당하는 통신사 1곳에서 서류를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구분 현재  
필요서류 방문자 신분증
통신사별 초기화용 서류
- SKT : 이용 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 KT : 가입원부 증명서
- LGU+ : 가입사실 확인서

※ 모델/일련번호 포함 본 (3사 동일)
명의자 확인 명의자 및 단말서류 일치 여부확인 서류 확인 후 고객 반환 및 고객 요구 시 파쇄

 

- 초기화용 통신사 발행 서류는 모델/ 일련번호 포함 필수 (3사 동일)

- 개통향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폰과 함께 동일하게 서류 지참 필요

- 캡쳐본은 사용 불가능 합니다.

 

 

 

 

 

타인이 A/S 센터 방문 필요 서류

 

- 방문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원본, 위임장(원본, 인감날인必)
- 위임장 양식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위임장' 으로 검색 시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불가한 경우 해당 위임장 양식을 자필로 작성 후 방문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위임장 양식 참고 하시어 자필 입력 하시면 됩니다.)
- 미성년자 명의로 개통된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 즉 부모님이 서류 지참하여 방문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동반하지 않아도 됨)
※ 위임장, 인감 증명서 등 모든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유효

 

 

 

 

 

 

위임장 작성이 불가한 예외 사항

 

 

- 미개통 단말기는 개통을 안한 단말기로 통신사 개통이 필요합니다.

- 갤럭시 워치 개통향 모델은 스마트폰 기준과 동일하게 서류가 필요합니다.

- 해지 단말기는 개통된 이력이 있으면 해제 서류 발급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별 개통 해지 서류 발급처

 

구분 해지서류 발급처
SKT  이용계약 등록 증명서 SKT 고객센터
KT 해지원부 6개월 경과전 – KT플라자, 대리점 , 6개월 경과후 - KT플라자
LGU+ 가입사실 확인서 LGU+ 대리점 내방

 

 

 

 

 

화면 잠금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때는 당황하기 쉽지만,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앞으로는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은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만큼, 보안에 신경 쓰면서도 비밀번호를 잊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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